Sunday, December 10, 2006

Modern Art Gallery, QLD, Brisbane

이번에 새로 문을 연 Modern Art Gallery에 가보았다.

Modern Art Gallery는 South Bank쪽으로 Victoria Bridge 를 건너 Queensland Art Gallery와 Museum 건물의 바로 뒷편에 있다. 새로 생긴 곳이라 여행관련 책에서 여기에 대한 어떠한 언급도 찾을수 없었지만, 그냥 어떤 곳인지 궁금해서 찾아가 보았다.

tip. 입장은 무료이며, 대략 9~10시쯤 열어서 오후 5시경에 닫는 듯 하다..;


<여기가 Modern Art Gallery들어가는 입구. 앞에 세명은 한집에 사는 친구들 왼쪽부터 Jamie, Liz, Job>


뭐 미술에 대한 지식이 많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냥 감상이나 하며 돌아다녔다. 위 사진은 겔러리안에서 본 Brisbane River.

<고 백남준의 작품도 있었다. >


여기 작품들 중에 1/3은 Aboriginal 들의 작품들이 있었는데, 약간 생소할 수도 있는 미술품들이었지만, 나름대로 원주민들의 삶의 방식이랄까 무언가 그들만의 force를 느낄 수 있었다.
위 사진은 대략 크기가 20m쯤 되었나, 암튼 한 쪽 벽을 다 차지하고 있었다.



<맨 처음 들어왔을 때 오른쪽 벽 모습, 앞의 밝은 곳이 입구이다.>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