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January 19, 2007

언제..보유했지? 난 몰랐는데..

오늘 Google 뉴스를 보다가 다음과 같은 기사를 발견했다.

그는 또 북한이 핵폭탄이나 플루토늄을 제3자에게 판매하는게 무엇보다 심각한 위협이라며, 북한의 폭탄이 제3자에 의해서라도 미국이나 한국, 일본에서 터질 경우중대한 결과에 직면할 것임을 과거 존 F 케네디 대통령이 쿠바 미사일 위기 때 했던것과 같은 명확한 표현으로 북한에 경고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미국이 대량살상무기 확산을 막기 위해 확산방지구상(PSI)에 나서고 있지만 밀거래에 능한 북한의 핵폭탄이나 플루토늄 이전 차단을 장담하긴 어렵다고 관측했다.

그는 북한이 핵폭탄을 보유했다 해도 이를 핵탄두에 장착할 능력을 갖추려면 아직 멀었고 북한이 핵무기를 사용해 자멸을 하려 하지는 않을 것이라며, 이보다는 아시아 각국과 이란 등의 핵무기 경쟁 유발과 핵확산위협이 더욱 직접적인 위험이라고지적했다.

그는 또 북한이 이미 핵능력을 보유한 이상 이를 포기시키기는 대단히 어려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워싱턴=연합뉴스>



핵 실험 한다는 이야기는 전부터 나오던 이야기였고, 핵실험 했다는 이야기도 나 호주 오기전에 몇번 나왔었지만.. 핵 능력을 보유했다는 말은 못들었는데..

언제부터 북한이 핵능력을 보유하게되었지??


생각보다 사태가 심각한가 보다. 나는 호주에 와있는다고, 호주에서의 일들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한국 소식에 너무 둔감한 것 같다.
나름대로 소식 접한답시고, Google News 한국도 자주 보고 있었는데..

갑자기 우물안 개구리가 된 느낌..

아...한국 가기가 두려워..ㅡ.ㅜ



다음 기사의 원문을 보시려면 다음http://www.sportsseoul.com/news/life/social3/070119/200701191143395385000.htm 주소를 참조하세요.

2 comments:

Anonymous said...

이번 6자회담으로 북한의 핵의 위상을 미국 스스로 전세계에 홍보해 주었지요. ^^ 군대 전역하시더니만...

국가 안보에 이리도 무심해 지다니.. ^^ 군인이라는 책임을 벗어던지고 나면 당연한 반응이기는 하지만... ^^

요즘은 차기 대선 관련하여 대통령 임기를 개헌하자는 이야기와 차가 대권을 얻어낼 가능성이 높은 한나라당에서 박여사와 청계천 만든 아저씨랑 분열 양상 구도로 가고 있습니다.

질문 하면 제가 정보 키가 되어 드리죠. ^^ 호주 소식이나 들려주시고 한국 와서 친하게 지내요. 그걸로 족합니다. ^^ 나이도 같은디....

Workaholic said...

하하 군대에 있을때도 관심이 그리 크지는 않았습니다만..^^

북한 핵의 가능성에 대해 너무나 많은 기사들이 나와서 그러려니 하고 있었는데, 결국 핵을 가지게 되었군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호주와서 블로그란걸 접하고 아직 잘 알지도 못하는데,
저도 호주 정보나 소식 아는데로 알려드리죠.
외딴 나라에서 블로그가 큰 힘이 됩니다. 재미도 있고, 정보도 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