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November 7, 2006

Departure



2006년 11월 7일.
드디어 출발이다.
목적지는 일본 동경을 거처 호주 Brisbane.
한번도 가보지 못한곳에 간다는 것은 참 신기하다. 여행책자나 인터넷을 뒤져서 각종 정보를 얻고 사진도 보고 그곳에 다녀온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아도. 막상 그 곳에 도착해보면 내가 생각한 것과는 다른. 낯선.


낯선곳에 간다는 것은 나를 설레이게 만든다. 약간의 두려움과 함께.



드디어 일본공항 도착. 이곳에서 밤 9시 30분까지 기다려야한다니..
참 아이러닉하다. 일본공항에서는 일본 엔화와 미국 달러밖에 사용하지 못한단다. 나도 그걸 미리 듣고는 미국달러도 한장 준비해왔다.
문제는,
100달러짜리 한장 들고온것. 먹을거 파는 데로 가서 간단하게 먹을 것을 고른다음. 계산대로 가서 계산을 하고 돈을 내려고 100달러를 꺼내 들었다.
그러자. 계산하는 누님 왈.
미 달러 잔돈이 없어서 다른데서 바꿔와야할것 같은데요.

결국 골라둔 음식들을 누님께 맡겨두고 환전소를 찾았다.
But. 환전소에서는 엔화로만 바꾸어 준다고 한다. 이런..;
결국 TaxFree샵에서 쓸데없는 색연필 세트를 집어들었다..(왜냐하면 그중에서 가장 저렴했기 때문이다. 그래도 내가 먹으려던 것보다 훨씬 비쌌지만..) 그런데 이건 왠일? 그쪽에도 달러 잔돈이 없단다. 결국 100달러를 색년필을 산 가격을 제외한 나머지를 엔화로 바꾸어 5000엔짜리 한장과 1000엔짜리 5장, 그리고 잔돈을 조금 받았다. 100달러가 이렇게 클 줄이야.;;
그렇게 공항에서 5시간정도를 보내게 되었다.

어느새 밤이 되어버린 일본 나리타공항.
저 비행기가 내가 곧 타고 가게될 비행기.
드디어 진짜 호주로 출발~ 이구나;;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