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January 9, 2007

City BotanicGardens


브리즈번 시내에 강을 끼고 큰 면적을 차지하고 있는 보타닉 가든에 가 보았다.

들리는 말에 의하면 이곳은 1858년에 문을 열었다고 하는데, 그렇게 오래전부터 이런게 있었다니 믿어지지 않았다.



여기가 대략 보타닉 가든 옆문(??)이라고 해야하나? 이 쪽으로 들어가 보았다.
시카고에 있을때 갔었던 보타닉 가든이나 여느 보타닉 가든처럼 식물들이나 나무들에대해 전시 형태로 꾸며놓은 것이 아니라 뉴욕의 센트럴 파크처럼 하나의 공원으로 브리즈번 시민들에게 제공되어 온 것 같다.
이 곳에 들어가보면 자전거 타는 사람, 조깅하는 사람, 피크닉을 하는 사람들도 있고, 벤치에 앉아서 책을 읽거나 그림을 그리는 사람들, 이렇게 다양한 사람들이 이 곳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운동을 하는 모습을 볼 수 가 있다. 게다가 도시의 한 복판에 들어서 있기 때문에 손 쉽게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한 듯 하다.

<이렇게 강을 끼고 있어서 강과 나무들의 조화를 보며 유유자적 할 수 있다.>



<보타닉 메인 광장(위)과 보타닉 가든에 있는 한 야자수 나무(아래)>

No comments: